top of page

2025 동행 청년부 여름 수련회

주제: NOW: Network Of Witnesses

말씀: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 1:8)

일시: 2025년 7월 10일 (목) ~ 12일 (토)

장소: 가평 엘혜윰의 정원

     

2025년 여름, 동행 청년부는 복음으로 세워진 교회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사도행전을 묵상하였고, 말씀을 통해 ‘교회는 증인 공동체’라는 답을 찾았습니다. 그래서 Network Of Witnesses(증인들의 모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여름 수련회는 우리가 복음을 듣고 예수님을 믿음으로 영접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에게 예수님을 전했던 증인이 있었기 때문이고, 나아가 예수님을 믿고 교회로 부름 받은 이유는 우리도 예수님의 증인이 되어 나아가기 위한 목적이 있음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증인으로 부름 받은 나는 누구인가?를 돌아보는 신앙 인바디(InHoly)를 시작으로, 두 번의 LAMS(Life as Mission School) 강의, 신중서신(증인인 나에게 보내는 서신), 전도마블(증인으로 살아갈 지역 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증인의 정체성을 깨닫고 훈련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동탄 우리는 교회 송주현 목사님을 강사로 모시고 ‘성공이 아니라 성경’이라는 주제로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예수님의 증인은 예수님의 말씀에 즉시로 아멘하며 순종하는 것이고, 순종할 때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의 빛이니이다’라는 말씀을 삶에서 실재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나의 이야기에 하나님을 담아내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이야기에 내가 속해 있다는 사실은 모든 청년들에게 평안과 담대함을 주었고, 각자의 자리에서 증인으로 살아내겠다는 믿음의 결단과 도전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댓글


추천 게시물
최근 게시물
보관
태그 검색
bottom of page